안녕하세요, (주)씨엔지유니티입니다. 오늘은 당사의 파트너사인 Wolhfarth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Wolhfarth 사는 1960년대 이탈리아 소르디오에서 설립된 펌프 및 필터 제작 회사입니다. Wolhfarth사는 5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식품, 제약 및 화학 산업에 필수적인 스테인리스 스틸 펌프 및 필터 설계 분야의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Wolhfarth만의 기술 특징은 단단한 단순성입니다. 펌프 본체를 주조나 용접이 아닌 선삭과 밀링을 통해 가공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다공성이 없는 매끄럽고 균일한 표면의 제품을 생산해냅니다. 또한 가스켓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정체 현상을 방지하고 세척의 용이성이 향상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흡식 펌프(self-priming pump)란?
펌프란 압력작용에 의하여 유체를 관을 통해서 수송하거나, 저압의 용기 속에 있는 유체를 관을 통하여 고압의 용기 속으로 압송하는 기계를 말합니다.
펌프의 주요 작용은 흡입과 토출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흡입은 펌프 내를 진공 상태로 만들어 흡상시키는 것입니다. 반대로 토출은 압력을 이용해 펌프에서 유체를 빠져나오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의 펌프는 이 토출과 흡입 작용 중 둘 중의 하나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펌프의 단점은 중력과 공기 압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펌핑할 유체의 높이가 아래에 있거나 펌프나 흡입 라인으로 공기가 유입될 경우, 혹은 고점도의 시료일 경우에 작동이 어렵다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공간 설비의 제약을 받거나, 보조 펌프, 역류 방지 밸프 또는 배출 탱크를 사용해 펌프가 중지될 때 흡입관에서의 유체 배출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이런 방지를 위해서는 추가적인 프로세스와 비용이 포함됩니다.
자흡식 펌프(self-priming pump)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솔루션입니다. 자흡식 펌프는 인위적으로 진공을 만들어 유체의 흡입과 토출을 동시에 적용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보조적인 장치 없이 유체의 이동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Wolhfarth 자흡식 펌프의 원리 및 특장점
Wolhfarth의 자흡식 펌프는 임펠라의 강력한 회전을 통해 인위적인 진공을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진공은 점도가 높거나 흡착성이 있는 시료, 슬러리와 부식성 액체 및 부유 유체의 경우에도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 펌프 사용 시 필수적으로 필요하던 설치상의 제약이 사라져 보다 자유로운 공간 활용과 배치가 가능해집니다.
더 나아가, wolfharth 펌프는 자체적인 기술력을 통해 다른 자흡식 펌프와는 다른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보통의 자흡식 펌프가 처음 흡입시 튜브를 채워야하는 반면, Wolhfarth의 펌프는 강력한 동작으로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둘째, 흡입구와 배출구의 방향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출입부를 총 세 가지의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흐름을 반대로 하는 가역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셋째, 유지보수와 세척이 쉽습니다. 시료 접촉부가 최소화된 설계로 유지 보수 및 세척시 임펠라 부분만 손쉽게 분해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넷째, 식품, 산, 화학재료, 고점도 등 다양한 시료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Wolhfarth의 펌프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시료에 맞추어 임펠라를 적합한 재질로 특수 제작해 부식과 변질의 우려가 없습니다. 더불어 강력한 임펠라의 작동으로 최대 100,000cPs의 점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21 CFR 규정을 준수하여 식품 및 제약 등 산업에서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다섯째, 무선 이용이 가능합니다. Wolhfarth에서는 편리한 조작을 위해 무선으로 조정할 수 있는 컨트롤 패드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된 인터페이스로 쉽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